뉴스

[실시간 e뉴스] 이건희 회장의 마지막 편지? 알고 보니…

[실시간 e뉴스] 이건희 회장의 마지막 편지? 알고 보니…

SBS 뉴스

작성 2020.10.27 07:52 수정 2020.10.27 09:0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밤사이 이슈를 짚어보는 실시간 e뉴스입니다.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가짜 편지가 순위에 올랐습니다.

어제(26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카카오톡 등에 '이건희 회장이 남긴 마지막 편지'라는 글이 퍼졌습니다.

편지를 보면 돈과 권력이 있다 해도 교만하지 말고, 부유하진 못해도 사소한 것에 만족을 알라는 내용이 쓰여 있습니다.

이어 건강하지 않으면 재산도 부질없다는 한탄 섞인 내용이 담겨 있는데요, 하지만 이 편지 가짜였습니다.

글 내용이 일파만파 퍼지자 삼성 측은 해당 글은 이 회장이 와병 중일 때도 온라인상에 돌던 것이라며 이 회장이 생전에 쓴 글이 아니라고 일축했습니다.

해당 편지는 1년 전에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오르내리며 가짜로 판명됐던 글이라고 합니다.

이 회장이 남겼다는 '부자 되는 법 10가지'라는 명언도 회자되고 있는데, 이 역시 2000년대 초반부터 온라인을 통해 확산된 출처가 불분명한 글로 밝혀졌습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도 순위에 올랐습니다.

오늘 새벽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이 번리와 원정 경기를 벌였습니다.

리그에서만 7골을 터뜨리며 득점 공동 선두를 달리는 손흥민 선수, 선발 출전하며 리그 8호 골이자 시즌 10호 골에 도전하고 있는데요, 후반전이 진행 중인 현재 손흥민 선수는 아직까지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토트넘과 번리의 경기 결과는 잠시 후 파워스포츠에서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