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진 돈 다 써라" "젊을 때 즐겨" 노인들의 인생 조언

잉글랜드의 한 요양원에서 할머니와 할아버지들이 청년들에게 전하는 인생 조언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굉장히 솔직하고도 재미있는데요.

<오! 클릭> 세 번째 검색어는 '노인들의 인생 조언'입니다.

화이트보드에는 "젊은이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이라는 질문이 쓰여있습니다.

제일 먼저 마가렛 할머니는 "가진 돈을 다 써라! 젊을 때 즐겨라!" 이런 화끈하고 시원시원한 조언을 남겼습니다.

다음으로 코랄 할머니는 "누군가와 말다툼을 했다면 반드시 잠자리에 들기 전에 화해하라", 그리고 또 "글을 쓰기 전에는 반드시 생각하라"는 조언을 남겼습니다.

다음, 토니 할아버지는 "너 자신이 되어라", 톰 할아버지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며 활짝 웃어보이기도 했습니다.

잉글랜드 요양원 노인들의 화이트보드 메시지

짧지만 항상 즐거움과 유쾌함을 잃지 말라는 뜻으로 읽힙니다.

한편 이 요양원의 최고령인 104세 로잘린 할머니는 "젊은이들의 독립을 존중한다"며 "새로운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젊은이들은 예전보다 현명하다"며 칭찬과 격려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잉글랜드 요양원 노인들의 화이트보드 메시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요양원의 방문이 금지되면서 할머니와 할아버지들이 잘 지내고 있다는것을 알리기 위해 시작됐는데요, 이렇게 뜨거운 호응을 받았습니다.

누리꾼들은 "산전수전 다 겪으신 분들의 주옥같은 말씀들이네요^^", "다 들어본 이야기인데 왜 항상 잘못하고 나서야 생각나는 걸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출처 : 페이스북 The Yelverton Residential Home)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