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북한 매체, 억제력의 자위적 성격 강조…"남한이 안보 불안 부각"

북한 매체, 억제력의 자위적 성격 강조…"남한이 안보 불안 부각"
북한 선전매체는 노동당 창건 75주년 열병식에서 보여준 군사력이 정당 방위수단이라고 강조하면서 남측 군부가 안보 불안을 부추기고 있다고 맹비난했습니다.

대외선전매체 '통일의 메아리'는 오늘 '분별 있게 처신해야 한다' 제목의 사회과학원 리상철 연구사 명의 글에서 "이번 열병식에서 우리는 무진막강한 군사력이 우리를 지키기 위한 것이지 그 누구를 겨냥하지 않은 것임을 명백히 선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난 10일 열병식 연설에서 북한의 군사력을 '자위적 정당 방위수단으로서의 전쟁억제력'이라 칭하며 "그 누구를 겨냥해서 전쟁억제력 키우는 게 아님을 분명히 하고 우리 스스로를 지키자고 키우는 것뿐"이라고 한 주장을 거듭 강조한 것입니다.

매체는 "그럼에도 남한 군 당국이 우리를 공개적으로 걸고 들며 참을 수 없는 망언을 내뱉고 위험한 대결망동을 감행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특히 이 같은 비난의 근거로 한미 양국이 지난 14일 미국에서 진행한 한미안보협의회의와 합참이 이달 19∼30일 연례적으로 시행하는 방어적 성격의 호국훈련을 언급했습니다.

매체는 "호전광들은 '북의 군사력은 매우 위협적이다', '군현대화가 절실하다'라고 연일 떠들어대며 태평양까지 건너가 '한미연례안보협의회'라는 것을 벌여놓고 반공화국 대결공조를 떠들었다"고 비난했습니다.

올해 호국훈련에 대해서는 "우리의 눈앞에서 '2020 호국훈련'이라는 불장난을 감행하고 있다"고 반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