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훈아 '테스형!', 유튜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정상에

나훈아 '테스형!', 유튜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정상에
지난 추석 가수 나훈아가 비대면 콘서트에서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던 '테스형!'이 유튜브에서도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정상을 차지하며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통사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오늘(23일) '테스형!'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 블랙핑크의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등 아이돌 그룹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친 성적입니다.

'테스형!' 뮤직비디오는 자연 풍경과 나훈아의 모습을 가사와 함께 잇달아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로, 이날 기준 조회수 745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표한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으로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 부르며 "세상이 왜 이래, 왜 이렇게 힘들어"라는 식으로 질문을 던지는 가사가 특징입니다.

지난 추석 방송 직후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음원 사이트 지니뮤직에서 스트리밍이 전주 대비 3천700%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앨범 '아홉 이야기'에 실린 '명자!'(21위)와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29위), '딱 한 번 인생'(51위) 그리고 '웬수'(55위) 등도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