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홍남기 부총리에 "방역 이어 경제 성공모델 만들어 달라" 당부

문 대통령, 홍남기 부총리에 "방역 이어 경제 성공모델 만들어 달라"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코로나 방역에 이어 경제에 있어서도 성공모델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20일) 홍 부총리로부터 최근 경제 상황 점검 및 대응 방향과 한국판 뉴딜 추진 현황, 대외 경제 현안 등에 대한 비공개 업무보고를 받고 이렇게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는 이 자리에서 수출 회복과 4차 추경 등 적극적인 정책 대응으로 3분기에 플러스 성장 전환이 예상된다고 보고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에 대해 "8월 중순 이후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내수와 고용 충격에도 불구하고 경제팀이 수고를 많이했다"고 격려했습니다.

그러면서 "3/4분기에 이어 4/4분기에는 최근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는 수출뿐 아니라 내수 회복에도 총력을 기울여 코로나 방역에 이어 경제에 있어서도 성공모델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한국판 뉴딜의 토대인 고용안전망, 양대 축인 디지털-그린 뉴딜 외에 정신이라 할 수 있는 지역균형 뉴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지역균형 뉴딜의 추진 체계와 인센티브 구체화 등을 올해 안에 완료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