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독감 백신 접종' 70대 사망…"부검 · 사인 조사 예정"

<앵커>

독감 무료접종을 받은 70대 여성이 접종 하루 만에 숨졌습니다. 인천에서 고등학생이 독감 무료접종을 받고 이틀 만에 숨진 데 이어서 또 이런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한지연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20일) 오전 7시 반쯤, 전북 고창군 상하면의 한 주택에서 78살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고창군보건소에 따르면 이 여성은 어제 오전 민간 병원에서 독감 백신 무료 접종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어제는 만 70세 이상을 대상으로 무료 접종이 시작된 첫날이었습니다.

숨진 여성은 고혈압과 당뇨 등 기저질환이 있었지만 백신 접종 당시에는 특이증상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건소 측은 "아직 독감 백신과 70대 여성 분의 사망 사이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는 알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질병관리청은 유족과의 협의를 거쳐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고창군보건소는 어제 같은 병원에서 독감 백신을 접종받은 사람들을 전수조사할 예정입니다.

앞서 지난 16일에도 인천의 남자 고교생 1명이 민간 병원에서 무료 백신을 접종받은 뒤 이틀 만에 숨졌습니다.

해당 백신은 상온 노출 사고로 논란이 된 신성약품의 백신이었지만 유통 과정에 문제가 없었던 물량이었습니다.

질병관리청은 고창에서 숨진 70대 여성이 접종받았던 백신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