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저유가에 국제선 유류할증료 8개월째 '0원' 유지

[경제 365]

코로나19 여파로 저유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항공권에 부과되는 유류할증료도 8개월째 0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항공업계는 다음 달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0단계가 적용돼 별도 금액이 부과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싱가포르 항공유의 1갤런 평균값이 150센트 이상일 때 단계별로 부과되며 그 이하는 부과하지 않습니다.

---

현대차가 정의선 현대차 그룹 회장이 취임한 뒤 처음으로 대규모 신규 채용을 진행합니다.

현대차는 미래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연구개발본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 분야는 연료전지와 배터리, 자율주행 등 연구개발본부 내 7개 부문으로 세 자릿수 규모로 채용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금융 서비스인 카카오뱅크 미니를 출시합니다.

미니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은행 계좌 개설이나 연결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약관 동의와 비밀번호 생성을 통해 개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입금과 카카오톡 친구 간 간편 이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편의점 이마트24 모바일 앱을 이용해 일부 커피 제품을 구입하면 1천 원권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사 대상 제품은 이마트24의 자체 커피 브랜드인 이프레소의 아메리카노와 바리스타 냉장커피 7종, 동서 맥심·카누 등입니다.

결제 시 이마트24 앱에 접속해 바코드를 스캔하면 쿠폰이 지급되며 이렇게 받은 쿠폰은 다음 구매 때 쓸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