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트레스 확 풀려"…국민이 뽑은 '위로의 음식' 1위는

"스트레스 확 풀려"…국민이 뽑은 '위로의 음식' 1위는

SBS 뉴스

작성 2020.10.16 17:32 수정 2020.10.16 18:0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16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몸과 마음이 힘들 때 우리를 위로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 맛있는 음식인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위로를 받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나를 위로하는 음식은?'입니다.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우리에게 위로가 되는 음식은 무엇인지 서울시가 조사했습니다.

전국 1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1위는 치킨도 찌개도 아닌 바로 떡볶이었습니다.

떡볶이를 1위로 꼽은 다수의 사람들은 "떡볶이의 매운맛이 스트레스를 확 풀어준다", "떡볶이는 맵고 짜고 단맛 조화가 최고인 음식이다" 이렇게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떡볶이
이어서 2위는 역시 젊은 층의 충성도가 높은 맥주와 곁들이기 좋은 치킨이었는데요.

3위는 매콤한 맛에 뜨끈한 국물까지 즐길 수 있는 김치찌개가 차지했습니다.

김치찌개
이어서 4위는 삼겹살이었고 5위는 대표적인 보양식 삼계탕이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는 라면과 된장찌개가 뒤를 이었고 한동안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몸값이 올랐던 소고기가 9위, 매콤한 매운맛과 식감이 일품인 닭발이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전 치킨파지만 인정 안 할 수가 없네요. 스트레스엔 매운 떡볶이가 최고죠!" "나만 음식으로 위로받는 게 아니었군? 이번 주말도 달려보자!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