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서울 목동서 24년 된 배관 터져…840가구 온수 끊겨

<앵커>

어제(15일)저녁 서울 목동에서 땅속에 묻혀 있던 노후 온수관이 터졌습니다. 근처 아파트 800여 가구의 온수 공급이 중단됐고, 아직도 복구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밤사이 사건·사고 소식,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하얀 수증기가 끊임없이 뿜어져 나오고, 도로 위에는 뜨거운 물이 흥건합니다.

어제저녁 8시 50분쯤, 서울 양천구 목동 오목공원 근처에 있는 온수관이 터졌습니다.

[목격자 : 운동하고 있는데 하수구에서 연기가 나기에 보니까 물이 조금씩 역류하더라고요.]

문제가 벌어진 온수관은 96년 설치된 노후 배관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서울 에너지공사 관계자 : 노후 돼서 그런 거 같고요. 올해 계획해서 보수하려고 했는데….]

온수관 복구 작업으로 근처 아파트 등 약 840가구의 온수와 난방 공급이 끊겼습니다.

복구 작업은 오늘 아침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

아파트 창문 사이로 시꺼먼 연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어제저녁 8시 10분쯤,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의 한 아파트 15층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30여 분 만에 꺼졌지만, 아파트에 있던 50대 여성 1명이 다쳤습니다.

또 이웃주민 5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

그보다 앞선 어제저녁 7시 반쯤에는 전북 완주군 용진읍 한 생활용품 창고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조립식 건물 1개 동과 그 안에 있던 지게차 등 중장비, 또 생활용품을 태워 소방서 추산 8억 4천여만 원의 재산 피해를 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