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노마스크' 호날두도 확진…스포츠 스타 줄줄이 감염

'노마스크' 호날두도 확진…스포츠 스타 줄줄이 감염

하성룡 기자 hahahoho@sbs.co.kr

작성 2020.10.14 20:52 수정 2020.10.14 22:0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유럽과 미국에서 코로나19가 무서운 기세로 확산하는 가운데 세계적인 축구 스타 호날두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남자 골프 세계 1위인 더스틴 존슨도 코로나19에 감염됐습니다.

하성룡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틀 전 유럽 네이션스리그 프랑스 원정 경기를 마친 뒤 상대 선수들과 악수를 나눴던 호날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포르투갈 축구협회는 호날두의 확진 소식을 전하며 내일(15일) 스웨덴전에 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숙소에 격리된 호날두는 동료의 훈련을 지켜보며 아무렇지 않다는 듯 밝게 웃었습니다.

[페르난두 산투스/포르투갈 축구대표팀 감독 : 호날두가 아무 증상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 자신이 코로나19에 감염됐는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호날두는 앞서 몇 차례 방역 수칙을 어겨 구설에 올랐습니다.

지난달 경기 도중 관중석에서 마스크를 제대로 쓰지 않아 대회 관계자에게 주의를 받았고 이번 소집에서도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동료와 식사하는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호날두 선수
호날두 확진 후 재검사를 받은 포르투갈 팀 동료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감염 시기와 경로가 확인되지 않아 앞서 대결한 스페인, 프랑스 대표팀도 긴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마르와 음바페, 이브라히모비치 등 세계적인 스타들이 줄줄이 감염되는 와중에도 유럽 축구는 강행되고 있습니다.

남자 골프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도 코로나19에 감염돼 이번 주 열리는 CJ컵 출전을 포기했습니다.

존슨은 PGA 투어 통산 23승을 올렸고 지난 시즌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챔피언에 올라 올해의 선수까지 차지했던 선수입니다.

지난 6월 재개한 PGA 투어에서는 지금까지 12명의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