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독감백신 무료접종 재개 첫날…긴 줄에 곳곳 품귀 현상

[Pick] 독감백신 무료접종 재개 첫날…긴 줄에 곳곳 품귀 현상
독감백신 국가 무료접종 사업이 다시 시작된 오늘(13일), 동네 병원 곳곳에서 긴 줄이 이어졌고 백신 품귀 현상도 벌어졌습니다. 

서울 강서구 한국건강관리협회에는 오전부터 예방접종을 하기 위해 내원객들이 몰리면서, 건물 5층에서 시작된 줄이 지하까지 내려온 뒤 건물 밖까지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오늘(13일) 국가 독감백신 무료접종 사업이 재개되자, 서울 강서구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서울서부지부에서 내원객들이 독감 예방 접종을 위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백신을 맞으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백신 품귀 현상도 벌어졌습니다.

독감 무료예방접종 기관으로 선정된 일부 병원에 백신 공급이 원활하지 않으면서, 시민들이 발걸음을 돌리는 사례도 속출했습니다.
독감백신 무료접종 전 문진표를 작성하는 사람들 (사진=연합뉴스)

일선 병원 관계자는 "무료 접종 대상자들이 백신 부족으로 유료 접종을 하는 사례가 늘면서, 지병이 있는 유료 접종 대상자들이 맞을 백신이 부족해지는 악순환이 발생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독감백신 무료접종 재개 첫 날 (사진=연합뉴스)

오늘부터 재개된 무료접종 대상은 만 13~18세 이하 청소년들입니다. 오는 19일부터는 만 70세 이상, 26일부터는 만 62∼69세 어르신이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독감 백신 (사진=연합뉴스)

무료 예방접종은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정 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http://nip.cdc.go.kr)와 예방접종도우미 스마트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