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 총리 "가장 좋은 출산장려는 좋은 일자리와 공정한 교육"

정총리 '가장 좋은 출산장려는 좋은 일자리와 공정한 교육 (사진=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가장 좋은 출산 장려는 좋은 일자리와 좋은 주거환경, 공정한 교육과 안정적인 사회기반"이라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정책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정 총리는 임산부의 날인 오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해마다 출산율이 떨어지고 있다"며 "인구절벽은 더 이상 다른 나라 이야기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정부가 아무리 출산을 장려해도 출산을 포기하는 이유는 아이를 키우기 힘든 여건 때문"이라며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정책을 더 많이 발굴하고 제도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출산 친환경 문화 조성도 중요하다"며 "초기 임산부가 마음 놓고 임산부 배려석을 이용하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출산 후 경력단절이 없도록 관련 제도를 다시 한번 꼼꼼히 점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나아가 정 총리는 "지금 임산부들이 품고 있는 것은 내일의 행복이자 우리 사회의 희망"이라며 "조금만 더 힘 내달라. 정부가 기꺼이 임산부 여러분의 산파가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사진=정 총리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