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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륙 · 연도사업 속도…'남해안 관광벨트' 구축 청신호

<앵커>

전남의 섬과 섬을 잇는 연륙·연도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영광 칠산대교, 신안 천사대교 등에 이어 사각지대로 불렸던 고흥과 장흥, 완도 등 남해안권도 국가 계획에 포함될 예정이어서 남해안 관광벨트 구축에 청신호가 기대됩니다.

KBC 이동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국내 세 번째 규모의 신안 천사대교.

개통 100일 만에 2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관광 명소화돼 지역경제에 큰 보탬을 주고 있습니다.

영광 칠산대교와 여수-고흥 간 팔영대교 등도 접근성 개선은 물론 관광과 물류에서 혁신을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낙후지역으로 왕래조차 힘들었던 전남의 섬에 연륙·연도사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남의 연륙·연도교는 모두 118곳으로 62곳이 이미 완공됐고 12곳은 공사 중, 44곳은 사업을 계획 중입니다.

압해-화원, 화태-백야 간의 경우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의 한 축으로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박철원/전라남도 도로교통과장 : 연륙·연도교 사업을 국가 계획에 반영해서 국비를 유치해서 대형 사업들은 국가에서 사업을 시행하도록 중앙 부처에 건의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가도로망 계획에 새롭게 추진 중인 고흥-장흥, 고흥-완도 간 사업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고흥 도덕-장흥 안양 간 교량은 보성만 바다를 가로지르는 사업으로 총 길이가 14km로 천사대교의 두 배 규모입니다.

고흥-완도 간 연도교는 지방도를 국도로 승격 시켜 교량 6개를 잇게 됩니다.

20년이 넘는 숙원 사업으로 기재부와 협의를 남겨 두고 있어 연말 계획에 포함될 경우 해양관광의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입니다.

[이건철/전남관광재단 대표 : 명실상부한 해양 일주도로가 건설된다면 전라남도 해양 관광과 더 나아가 남해안 신성장 해양 관광벨트 형성에 커다란 전환기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낙후의 상징이었던 전남의 섬이 접근성을 높이고 관광과 물류까지 일석삼조를 얻는 연륙·연도사업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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