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야외 캠핑족 몰리자 예약 사기 기승…'이것' 확인하세요

<앵커>

코로나19 확산 이후 거리두기 걱정이 적은 캠핑장이 인기를 끌고 있죠. 이번 연휴에도 캠핑장마다 일찌감치 예약이 꽉 찬 상태인데, 이런 수요를 노린 예약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현정 기자입니다.

<기자>

자연도 즐기고 감염 걱정도 적은 캠핑장은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예나/경기도 용인 : 코로나 시작하고도 계속 자주 다니고. 여기선 평일에 사람이 별로 없으니까 저희끼리 신나게 놀 수 있고 (좋아요.)]

인기를 끌수록 예약 경쟁도 치열한데 이런 심리를 노린 사기 수법이 등장했습니다.

이 모 씨는 지난주 온라인 카페에서 경기도의 한 캠핑장을 예약했습니다.

캠핑장 주인이라는 사람에게 넉 달 치 이용료 100만 원을 송금했습니다.

그런데 뒤늦게 예약이 안 된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카페 닉네임만 캠핑장 주인과 비슷할 뿐 실제 이름도, 계좌번호도 전혀 다른 엉뚱한 사람에게 돈을 보낸 겁니다.

[이 모 씨 : '캠장(캠핑장 사장)님 혹시 자리 있냐'고 물어봤는데 제가 글을 올리고 한 십분도 안된 거 같은데, 자리가 있다고 먼저 채팅이 저한테 왔어요. 닉네임을 비슷하게 써놓으면 그냥 막 하다 보면 혹하거든요. 먼저 (예약)한 사람이 임자니까.]

반대로 캠핑장을 속여 돈을 가로챈 경우도 있습니다.

예약이 빈번히 이뤄지는 인터넷 카페를 지켜보고 있다가 누군가 캠핑장에 이용료를 보내면 연락을 했습니다.

예약자인 척 행세하며 "잘못 입금했으니 환불해달라"며 돈을 가로채는 수법입니다.

입금할 때 캠핑장 주인과 직접 통화하고 반드시 공지된 예금주와 계좌번호를 대조하는 세심함이 필요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