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집단 성폭행' 정준영 징역 5년·최종훈 2년6개월 확정

집단 성폭행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과 최종훈에 각각 징역 5년과 2년6개월의 실형이 확정됐습니다.

오늘(24일) 오전 대법원 2부(주심 박상옥 대법관)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의 혐의로 기소된 정 씨와 최 씨에 대한 상고심 선고기일에서 원심의 판결을 확정 지었습니다.

정 씨와 최 씨는 지난 2016년 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 등지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으로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됐습니다.

정 씨는 지난 2015년 말 가수 승리 등 연예인과 지인 등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받습니다.

1심은 지난해 11월 정 씨에 징역 6년, 최 씨에 징역 5년을 선고했습니다. 올해 5월, 2심은 1심과 마찬가지로 이들의 혐의를 모두 인정했으나 정 씨가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는 점, 최 씨가 피해자와 합의한 점 등을 고려해 형량을 낮췄습니다.

대법원은 "원심판결에 사실을 잘못 인정하거나 법리를 오해한 위법이 없다"며 정 씨에 징역 5년, 최 씨에 2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 형을 확정했습니다.

(구성 : 김휘란, 편집 : 박승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