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마부작침, 8월 이달의 기자상·방송기자상 수상

스가 요시히데 신임 일본 총리가 내일(24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과의 전화회담을 조율 중이라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일본 민영 방송 후지 뉴스 네트워크는 문 대통령과 스가 총리의 취임 이후 첫 전화회담이 내일 오전에 이뤄지는 쪽으로 조율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이번에 한·일 정상 간 전화회담이 성사되면 지난해 12월 한·중·일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 문 대통령과 아베 총리의 정상회담 이후 9개월 만에 한일 정상 간의 공식적인 의견 교환입니다.

---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0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올랐습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타임지 측에서 "정은경 청장이 코로나19 방역과 관련해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보이고 있다"는 선정 이유를 전해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청와대 관계자는 "이는 K방역이 전 세계가 본받아야 할 모범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을 확인해준 데에 그 의미가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

검찰이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등 코로나19 집합 금지 명령을 어기고 현장 예배를 한 사랑제일교회 교인과 관계자들을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서울 북부지검은 3월 29일부터 4월 19일까지 4차례 현장 예배를 강행한 사랑제일교회 교인과 관계자 등 14명에 대해서 감염병 예방법 위반 혐의를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김문수 전 지사는 이 중 3차례 현장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SBS 데이터저널리즘팀 마부작침이 <털어봤다! 동네 의회- 업무추진비 편> 연속 보도로 8월 이달의 기자상과 이달의 방송기자상을 수상했습니다.

SBS 마부작침은 해당 보도에서 전국 226개 시군구 기초의회 의장단의 최근 2년 간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19만 건을 심층 분석해 의원들의 부적절한 업무추진비 사용과 세금 낭비 실태를 지적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