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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OTT 플랫폼 사업자 경쟁력 제고 · 활성화 방안' 세미나 개최

한국방송학회, 'OTT 플랫폼 사업자 경쟁력 제고 · 활성화 방안' 세미나 개최
한국방송학회는 OTT 플랫폼 사업자의 경쟁력 제고와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방송·미디어 진흥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세계 OTT 플랫폼들이 국내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장하며 재편되는 시장 변화에서, 국내 OTT 플랫폼의 활성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 방안과 정책적 지원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한국방송학회, 'OTT 플랫폼 사업자 경쟁력 제고 · 활성화 방안' 세미나 개최

발제를 맡은 이상원 경희대 언론정보학과 교수는 '국내 동영상 OTT 산업 활성화를 위한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해, "국내 OTT 사업자들의 경쟁 전략으로 콘텐츠 차별화와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모델, 한류 콘텐츠 기반의 해외 진출 전략" 등을 제안했습니다.

장병희 성균관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는 "영화 산업의 스크린쿼터제와 같이 넷플릭스 등 세계 사업자 진입에 국내 OTT 산업을 방어하는 대응이 우선되어야 한다"라고 지적하며, "OTT 콘텐츠가 문화상품이라는 특징을 고려해 해외 사업자와의 공정경쟁 이슈에서 자국 문화 보호의 논리로 접근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한국방송학회, 'OTT 플랫폼 사업자 경쟁력 제고 · 활성화 방안' 세미나 개최

세미나를 주최한 한동섭 한국방송학회장은 세계 OTT 플랫폼의 영향력이 나날이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법제도적 측면에서 국내 플랫폼들을 지원하고 육성할 수 있는 제도들에 미흡한 점이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현실성 있고 건설적인 대안들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주제발표에 이어 하주용 인하대 교수의 사회로 패널토론이 진행되었으며, 카카오TV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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