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하와이, 10월부터 문턱 낮춘다…여행객 2주 격리 면제

하와이, 10월부터 문턱 낮춘다…여행객 2주 격리 면제
미국 하와이가 여행객에게 적용해온 2주 격리 의무를 다음 달 중순부터 면제하기로 했습니다.

데이비드 이게 하와이 주지사는 10월 15일 이후 외지에서 들어오는 여행객이 코로나19 음성 진단을 받으면 격리 의무에서 제외될 수 있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여행객은 하와이에 도착하기 전 72시간 이내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하와이는 코로나19 유입을 차단하고자 3월 말부터 외지인을 대상으로 14일간 격리를 의무화했습니다.

그러다 8월 1일부터 격리 의무를 완화하려 했으나 미 본토뿐만 아니라 하와이 안에서도 확진자가 속출하면서 완화를 미뤄왔습니다.

여기에다 검진 물자 부족이 겹치면서 9월 1일 완화하려던 계획도 재차 지연됐습니다.

이게 주지사는 편의점 내 약국, 카이저퍼머넌트 의료 기관 등이 주 정부와 계약에 따라 검진을 맡는다고 설명했습니다.

항공사들도 승객에게 이 같은 사전 검진 규정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하와이 여행객은 90% 이상 줄었으며, 호텔 수백 곳이 문을 닫고 일자리 중 거의 4분의 1이 증발했습니다.

4월 당시 하와이는 네바다, 미시간에 이어 실업률이 3번째로 높은 주로 기록된 적도 있었습니다.

이게 주지사는 "여행 전 검진 규정으로 하와이 여행과 관련한 안전을 한층 강화될 것이란 점을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