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인석의 성매매 알선에 가담 안해"…승리, 혐의 대부분 전면 부인

이미지

투자 유치를 위해 외국인 투자자에게 성매매, 해외 원정 도박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가수 승리가 혐의 대부분을 전면 부인했다.

지난 3월 군 입대 한 승리는 16일 경기 용인시 소재 지상작전사령부 보통군사법원(재판장 황민제 대령) 심리로 열린 이 사건 1차 공판에 참석했다.

승리의 변호인은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를 제외한 모든 혐의를 부인한다"고 밝혔다.

앞서 검찰은 2013년 12월부터 약 3년 반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 등지에서 여러 차례 도박을 한 혐의(상습도박)와 도박자금을 달러로 빌리면서 사전신고를 하지 않은 혐의(외국환거래법 위반), 2015년 9월~2016년 1월 해외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 등으로 승리를 기소했다.

승리 측은 "피고인에게는 성매매 알선을 할 동기 자체가 없다. 유인석의 성매매 알선에 가담하지 않았다"며 동업자인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를 언급했다.

또 승리 측은 "상습도박 혐의가 인정되려면 도박 액수뿐만 아니라 횟수, 시간, 동기, 전과 등 제반 상황이 모두 고려돼야 한다. 피고인의 미국 방문은 도박이 목적이 아니었으며, 체류 기간 예정 일정을 모두 소화했다"고 주장했다.

다음 재판 기일은 추후 지정될 예정이다.

(SBS 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