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원식 "추미애 장관 아들 휴가 연장 전화한 사람은 여성"

신원식 "추미애 장관 아들 휴가 연장 전화한 사람은 여성"
국민의힘 신원식 의원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서 모 씨의 군 휴가 연장과 관련해 국방부 민원실에 전화를 한 사람은 여성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신 의원은 오늘(16일) 오전 서욱 국방부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익명의 제보를 인용해 "서 씨 휴가 연장에 관련해 어떤 여자분이 전화를 했다"며 "신상을 기록해야 한다고 하니 이름을 이야기했는데 확인해보니 (이름이) 추미애 장관 남편분으로 기재돼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신 의원은 "목소리는 여자분이었다고 한다"고 강조하면서 "당시 (전화를) 받는 사람은 남자 이름인지, 여자 이름인지 잘 몰랐을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그는 제보자에 대해 "제보자 본인도 여러 가지 현재 직책이 그렇다 보니"라며 "제보자를 밝히기는 좀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방부에 따르면 2017년 서 씨의 소속 부대 지원반장이 기록한 면담기록에는 '서 씨의 부모가 휴가 연장에 관해 국방부에 민원을 넣었다'고 돼 있습니다.

추 장관은 지난 14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관련 질문에 "제가 전화한 사실은 없다"고 답했습니다.

'남편이 전화한 것이냐'는 질문에는 "남편에게 물어볼 형편이 못 된다"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