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소상공인 등 전기·도시가스 요금 납부 기한 연장

소상공인 등 전기·도시가스 요금 납부 기한 연장

정다은 기자 dan@sbs.co.kr

작성 2020.09.16 12:3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경제 365]

산업통상자원부가 전국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의 전기·도시가스 요금 납부 기한을 3개월씩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연장 기간에는 미납에 따른 연체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또 정부는 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한 800개 중소기업의 임대료를 연말까지 50% 깎아주고, 한전과 가스공사 등 공공기관에 입주한 1천 개 업체에 대해서는 최대 100% 감면하기로 했습니다.

---

LG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윙'을 공개했습니다.

LG 윙은 전면 스크린을 돌리면 아래에서 세컨드 스크린이 나타나는 새로운 폼팩터가 특징입니다.

하나의 앱으로 두 화면을 모두 쓰거나, 두 개의 앱을 각각 사용할 수 있어 메인 스크린에서 영상을 보면서 세컨드 스크린으로는 채팅 또는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LG 윙은 다음 달 초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에 순차 출시될 예정입니다.

---

세포 전문 바이오 기업 한바이오의 자회사 한모바이오가 모근의 가장 밑부분에 위치한 모유두세포를 대량으로 배양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모유두세포는 모발의 굵기와 개수 등 모발 성장을 담당하는 핵심 세포로 새로운 세포 분리기술을 적용하면 모발 1모로 최대 3만 모를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기술을 특허 출원한 한모바이오는 올해 말 탈모 세포치료제 임상 시험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

현대자동차는 2015년 3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4세대 모델인 신형 투싼을 선보였습니다.

신형 투싼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3세대 플랫폼으로 넓어진 공간, 강력해진 동력 성능과 연비 효율 등이 특징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다음 달 중으로 비대면 쇼케이스를 열 예정입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