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수학 시간에 '아기 상어' 노래를?…美 교사의 기발한 수업법

[Pick] 수학 시간에 '아기 상어' 노래를?…美 교사의 기발한 수업법
학생들이 온라인 수업에 집중하게 하려는 미국 교사의 노력이 SNS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11일 미국 ABC 등 외신들은 텍사스 한 초등학교 선생님이 열정 넘치는 수업으로 전 세계 누리꾼들을 사로잡았다고 전했습니다.

최근 SNS에서 화제가 된 영상에는 텍사스 스킵차 초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 스켈턴 씨가 '아기 상어' 노래에 맞춰 흥겹게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美 수학 수업에 '아기 상어' 노래 등장

상어 의상까지 갖춰 입고 행복한 얼굴로 춤추는 스켈턴 씨는 사실 수학 수업에 사용할 학습 자료를 제작하는 중이었습니다. 숫자의 크기를 비교할 때 사용하는 '부등호'를 초등학교 2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쉽고 재미있게 이해시키기 위해 상어가 입을 벌린 모양으로 표현하려 한 겁니다.

바로 옆 교실에 있다가 이 모습을 영상을 포착한 동료 교사 로디 씨는 "벽 너머에서 '아기 상어' 노래가 들려오자 재미있는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직감했다"며 "'올해의 선생님 상'이 있다면 스켈턴 씨의 몫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美 수학 수업에 '아기 상어' 노래 등장

스켈턴 씨의 영상은 약 2천만 조회수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후 스켈턴 씨는 ABC와의 인터뷰에서 "아이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수업 참여도를 높여보려 한 건데 이렇게 큰 관심을 받을 줄 몰랐다"며 놀랍고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또 "학교 측과 학부모님들은 이런 수업 방식을 아주 긍정적으로 봐주셨다. 오히려 학생들이 '아기 상어' 영상을 보고는 조금 유치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다"고 후일담을 전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ms.roddy' 틱톡, 'ashleekskelton' 틱톡)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