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3세 이상 전 국민에게 통신비 2만 원씩 일괄 지급

<앵커>

코로나 2차 재난지원금을 어떻게 줄지 관심이 많은데, 정부여당이 13살 이상 국민 모두에게 통신비 2만 원씩을 지원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또 임대료를 깎아주는 착한 임대업자에게는 세제 혜택을 연장하는 방안도 추진합니다.

고정현 기자입니다.

<기자>

통신비 지원은 선별지급이 아닌 일괄 지급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당초 17살에서 34살, 그리고 50살 이상만 지원하는 방안이 검토됐지만, 13살 이상 전 국민에게 2만 원씩 1번만 지급하기로 한 겁니다.

어제(9일) 청와대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이낙연 대표가 제안했고 문재인 대통령도 동의했다고 민주당이 밝혔습니다.

[최인호/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 액수가 크지는 않더라도 코로나로 지친 국민들에게 4차 추경안에서 통신비를 지원해 드리는 것이 다소나마 위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 활동이 크게 늘어 통신비 부담이 는 상황에서 통신비를 똑같이 지원하면 2차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에 대한 불만을 누그러뜨릴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 관계자는 사회 통합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가 있을 걸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6월 끝난 이른바 '착한 임대업자 세제 혜택'도 연장해 줄 방침입니다.

깎아준 임대료의 절반을 세액 공제해주는 제도입니다.

당정은 오늘 비상경제회의에서 이런 민생 대책이 담긴 7조 원대 4차 추가경정예산안을 확정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