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베트남, 닷새째 코로나19 '제로'…다낭 등 규제 완화

베트남, 닷새째 코로나19 '제로'…다낭 등 규제 완화
베트남 보건부는 지난 3일부터 닷새째 코로나19 국내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달 30일부터 3일간 지역사회 감염자가 나오지 않았고, 지난 2일에도 북부 하이즈엉성에서 1명이 국내감염으로 확진 판정을 받는 데 그쳤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지난 7월 25일 중부 유명 관광지 다낭에서 100일 만에 국내 감염 사례가 확인된 뒤 한때 하루 수십명의 확진자가 나오면서 15개 지역으로 확산해 보건 당국이 바짝 긴장했었습니다.

이 같은 재확산이 뚜렷한 진정세를 보이자 다낭시는 지난 5일 봉쇄령을 완화, 시내 대중교통 운행을 재개하고 식당과 카페 등의 포장과 배달 영업을 허용했습니다.

최다 20명이 참여하는 모임도 가능해졌습니다.

당국은 또 오늘(7일) 0시를 기해 다낭을 오가는 여객기와 기차 등 모든 교통수단의 운행을 허가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습니다.

다낭발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확진자가 속출했던 인근 꽝남성도 지난 6일부터 유흥주점과 클럽, 주점 등 오락 시설 영업을 허용하고 관광지를 다시 개방했습니다.

다른 대도시의 사회적 거리 두기도 점차 완화될 전망입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 5일 베트남 대다수 지역에서 각급 학교가 새학기 등교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