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의사 국시 예정대로 8일부터…오늘 밤 12시까지 접수해야

의사 국시 예정대로 8일부터…오늘 밤 12시까지 접수해야

정형택 기자 goodi@sbs.co.kr

작성 2020.09.06 17:29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의사 국시 예정대로 8일부터…오늘 밤 12시까지 접수해야
정부가 오는 8일로 한 차례 연기한 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 일정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손영래 보건복지부 대변인은 "의사단체의 집단행동을 중단하기로 한 의·정 합의에 따라 의과대학생의 시험 역시 오늘 밤 12시까지 접수할 수 있도록 연장 조치를 해뒀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정부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 공공의대 설립 등에 반발하는 의대생 가운데 90% 정도가 국시 거부 의사를 밝히자 시험 시작 일자를 애초 지난 1일에서 8일로 늦추고 시험 재접수 기한을 오늘(6일)까지로 연장했습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이달 중에 시험이 예정된 일부 응시자의 일정 또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손 대변인은 "시험 준비를 위한 시간이 부족하다는 대한의사협회와 교수, 의료계 원로 등의 건의와 행정 절차에 드는 시간 등을 고려해 9월 1일부터 18일 사이에 응시 예정인 재신청자는 11월 이후에 시험을 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이어 "오늘까지 재접수 신청을 하지 않으면 금년도 실기시험 응시는 어렵다는 점을 정확히 인지하고, 예기치 못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반드시 시험 접수를 완료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