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 '업무개시명령 위반' 전공의 6명 전원 고발 취하

정부, '업무개시명령 위반' 전공의 6명 전원 고발 취하
보건복지부가 업무개시명령을 어긴 채 진료 현장에 복귀하지 않았던 전공의 6명에 대한 고발을 취하했습니다.

복지부는 오늘(4일) 보도자료를 내고 "대한의사협회가 의료 현장에 복귀하기로 한 만큼 지난달 업무개시명령을 이행하지 않은 전공의 6명에 대한 고발 조치를 오늘 취하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복지부는 대형병원에서 수련하는 전공의들이 무기한 집단휴진에 돌입하자 진료 현장으로 복귀할 것을 명하는 업무개시명령을 내리고, 응급실 업무에 복귀하지 않은 전공의 등 10명을 고발했습니다.

그 뒤 복지부는 각 병원으로부터 넘겨받은 기록을 토대로 지난 1일 근무한 사실이 확인된 4명은 고발을 취하해 직전까지 고발당한 전공의는 모두 6명이었습니다.

남은 전공의 6명에 대한 고발까지 오늘 취하하면서 복지부는 전공의들에 대한 고발을 모두 거둬들인 셈입니다.

복지부는 "복지부와 의협은 코로나19 극복에 역량을 집중하고 보건의료 제도의 발전을 위해 협의해 나가기로 합의한 만큼 상호 신뢰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라며 고발 취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또 "이번 합의는 그간의 갈등을 접고 국민의 생명,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기 위해 내린 포용적 결단"이라며 "앞으로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히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