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중국 코로나 사망자, 실제로는 몇천 명 더 많아"

트럼프 "중국 코로나 사망자, 실제로는 몇천 명 더 많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서 코로나 사태로 숨진 사람이 발표된 것보다 실제로는 몇천 명은 더 많다면서 중국 정부의 통계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1일 방송된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중국은 다른 나라보다 많이 몇 만 명을 잃었는데 보고하지 않고 있을 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진행자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중국의 사망자 숫자를 어떻게 아느냐고 묻자 구체적으로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미국 사망자 중에서도 실제로 코로나로 사망한 사람은 6%밖에 안된다는 통계를 봤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최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가 미국 코로나 사망자의 사망 진단서 중에 사망 원인으로 코로나19만 적힌 경우는 6%였고 나머지 94%는 당뇨와 고혈압 등 다른 질환도 같이 기재됐다고 밝힌 것을 거론한 것입니다.

그러나 이 통계는 94%가 바이러스로 기존 질환이 더욱 나빠지면서 사망한 것으로 분석한 것이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 통계마저 불신하는 듯한 태도를 보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 소장은 ABC 방송에 출연해서 트럼프 대통령이 언급한 이 주장에 대해 질문을 받고 미국에서 18만 명 이상이 사망한 것이 진짜 사망자 수라면서 어떤 혼동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대답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