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광훈, 또 '바이러스 테러' 음모론 운운…"방역 공안통치" 주장

전광훈, 또 '바이러스 테러' 음모론 운운…"방역 공안통치" 주장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의 전광훈 담임목사가 오늘(21일) 재차 '외부 바이러스 테러' 등 음모론을 펼쳤습니다.

전 목사는 오늘 유튜브 채널 '너알아TV'를 통해 밝힌 성명서에서 "저로 인해 많은 염려 끼쳐드린 것에 대해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사랑제일교회는 올해 초 코로나19 발생 이후 손 씻기나 집회 전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며 "대체 왜 사랑제일교회에서 이런 일이 발생한 것인지 가만히 고민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랑제일교회에서 대량의 바이러스 감염사태가 있기 직전, 5명 정도의 제보자로부터 '바이러스 테러가 사랑제일교회 안에 숨어들어온다'는 제보를 받았다"며 "제보를 들었을 때 '아무리 악한 공산주의자나 주사파라도 그런 짓 할 수 있겠느냐'고 생각해 관심을 갖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런데 막상 이번 사건이 터지자 '이것은 반드시 외부 불순분자들의 바이러스 테러 사건'이라는 것을 느끼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전 목사는 자신이 자가격리 수칙을 위반했다거나 사랑제일교회가 방역당국에 협조하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15일 광화문에서 오후 3시쯤 약 5분 동안 연설을 했는데, 자가격리 통보를 받은 시간은 오후 6시였다"며 "사랑제일교회는 10년 전 명단까지 제출하며 보건소가 감동을 받을 정도로 협조를 잘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오늘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앞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도 비슷한 주장이 반복됐습니다.

강연재 변호사가 대독한 입장문에 전 목사는 "현 정부는 코로나19 검사를 핑계로 대대적으로 국민을 체포하고, 정권에 저항하는 국민들은 병원에 수용하고 있다"며 "계엄령보다 더 무서운 '방역 공안 통치'"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코로나19를 앞세워 기어코 북한식 강제수용소를 만드려는 것"이라며 "자유 국민들와 함께 대한민국의 자유와 민주 회복을 위해 싸우겠다"고 호소했습니다.

한편 사랑제일교회 측은 어제 교회를 대상으로 진행된 서울시와 방역당국의 현장 조사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강연재 변호사는 "서울시로부터 역학조사 협조요청 공문을 현장에서 받아봤는데, 역학조사 대상이 아니었다"며 "하지만 서울시는 막무가내로 교회 진입이 필요하다고 요구했고, 경찰은 무고한 시민을 끌어내며 진입을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당시 현장을 지휘한 서울시 공무원과 이를 지시한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을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고소하고, 교회 불법점거에 대해서도 사유재산 침해 등으로 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강 변호사는 "이메일로만 총 15회에 걸쳐 교인 명단을 모두 제출했고, 교회 단순 방문자 기록까지 명단을 다 제출했다"며 "명단 제출에 협조하지 않는다는 엉뚱한 소리가 들리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전 목사의 건강상태를 묻는 질문에 강 변호사는 "병원에 입원하기 전과 큰 차이가 없다"며 "전 목사의 건강상태에 대해 소문이 있다는데, 일절 정보가 공개된 적이 없다. 임의로 기사를 쓰면 의료법 위반 혐의로 의료진을 고발할 것"이라고도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