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실시간 e뉴스] 빌 게이츠 "코로나 사태, 내년 말쯤 종식될 것"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밤사이 이슈를 짚어보는 실시간 e뉴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로 잘 알려진 빌 게이츠 회장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빌 게이츠 '빌 앤 멀린다 게이츠 재단' 회장은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사태는 내년 말쯤 종식될 것이라며 백신이 대량 생산되고 전 세계 사람 상당수가 접종을 받으면 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을 거라고 전망했습니다.

다만, 사태가 종식되기 전까지 수백만 명이 더 목숨을 잃을 수 있다고 덧붙였는데요, 추가 사망자 대부분은 코로나19 자체보다는 의료 체계와 경제적 어려움 같은 간접적 요인 때문에 발생할 거라고 지적했습니다.

위험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부유한 나라들이 가난한 나라들을 위해 백신을 구입해야 한다고도 주장했는데, 몇몇 나라가 코로나19 거점으로 남아 있으면 다른 나라에서도 계속 감염자가 나올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도 순위에 올랐습니다.

아르헨티나 외교부는 현지 시간으로 18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이 마스크 20만 장을 기부한 데 대해 감사하다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문제는 이 게시물 아래 김정은 위원장 사진이 첨부돼 있었던 건데요, 지금은 김 위원장 사진 대신 외교부 청사 배경에 '보도자료'라고 적힌 이미지로 교체된 상태이지만, 김 위원장 사진이 담긴 최초 트윗의 캡처 이미지가 온라인상에 남아 빠르게 퍼졌습니다.

아르헨티나 외교부는 트위터가 외교부 시스템에 없는 이미지를 첨부했다면서 경위를 살펴보고 있다고 해명했는데요, 하지만 현지 언론과 누리꾼들은 정부가 남북한을 혼동하는 실수를 하고 트위터에 책임을 돌리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