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베, 패전일 또 야스쿠니에 공물…현직 각료 4년 만에 참배

아베, 패전일 또 야스쿠니에 공물…현직 각료 4년 만에 참배
태평양전쟁 패전 75주년인 오늘 (15일) 아베 일본 총리가 A급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에 다시 공물을 바쳤습니다.

아베 총리는 다카토리 자민당 총재 특별보좌관을 통해 자민당 총재 명의로 야스쿠니 신사에 봉납할 나무장식품인 '다마구시'의 비용을 보냈습니다.

다마구시란 비쭈기나무 가지에 닥나무 섬유로 만든 베나 종이 오리를 달아서 신전에 바치는 장식품입니다.

다카토리 보좌관은 아베 총리가 "평화의 초석이 된 전몰자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바친다"고 밝혔다고 전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2차 집권을 시작한 지 1년 뒤 2013년 12월 야스쿠니 신사를 직접 참배했지만, 그 뒤부턴 종전일과 봄과 가을 제사인 춘·추계 예대제 때에 공물만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각료들이 패전일에 맞춰 야스쿠니 신사를 4년 만에 참배했습니다.

야스쿠니신사 참배하는 하기우다 문부과학상

참배한 각료는 지난해 9월 내각에 합류한 고이즈미 환경상과 하기우다 문부과학상입니다.

도쿄 지요다 구에 있는 야스쿠니 신사는 메이지 유신 이후 일본이 일으킨 수많은 전쟁에서 숨진 246만 6천여 명의 영령을 떠받드는 시설이어서 제국주의 침략 전쟁의 상징으로 불립니다.  

(사진=교도,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