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국민소통수석 정만호 · 사회수석 윤창렬 내정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에 정만호 강원도 전 경제부지사, 사회수석에는 윤창렬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을 내정했습니다.

정만호 신임 국민소통수석은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의전비서관을 지낸 뒤 최근까지 강원도 경제 부지사를 역임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해왔다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윤창렬 신임 사회수석은 국무조정실에서 국정운영실장과 사회조정실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친 전문가라고 평가했습니다.

두 신임 수석 비서관들은 내일(13일) 자로 임명될 예정입니다.

---

문체부가 숙박과 여행 공연과 전시 영화와 체육 등 6개 분야에서 선착순으로 861만 명에게 소비할인권을 지원합니다.

이번 소비할인권은 추가경정예산으로 마련한 9백 4억 원이 투입됩니다.

숙박 할인권은 이틀 뒤인 14일부터 27개 온라인 여행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받으며 선착순 100만 명에게 3만 원 혹은 4만 원 할인권을 제공합니다.

공연 분야에서는 8개 온라인 예매처를 통해서 24일부터 총 180만 명을 대상으로 8천 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1인당 월 1회 최대 4장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

대한의사협회가 이틀 뒤인 14일 예고한 전국의사 총파업을 강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응급실과 중환자실, 투석실과 분만실 등 환자의 생명과 직결되는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은 제외됩니다.

오늘 대한의사협회는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 확대 등을 원안대로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힘에 따라서 예고했던 대로 이틀 뒤 집단휴진을 단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보건복지부가 협의체를 구성해서 보건의료 현안을 함께 논의하자고 제안했지만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