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주 연결] '태풍 최근접' 강해진 빗줄기…결항 속출

제주 여객선 전면 통제

<앵커>

제5호 태풍 '장미'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면서 이 시각 제주도에 가까이 접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장 연결합니다.

JIBS 김연선 기자, 이 시각 제주 상황 전해주시죠.

<기자>

저는 지금 제주 서귀포시 법환포구에 나와 있습니다. 

제5호 태풍 장미가 제주에 가까워지고 오고 있음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빗줄기가 매우 강해졌고요.

제가 지금 나와 있는 이곳 법환포구 앞 해상도 지금 바다의 물결이 이전보다 꽤 높게 일고 있습니다.

아직 바람은 강하게 불고 있지 않습니다.

태풍은 오전 11시쯤 제주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기상청은 발표를 했고요.

또 오후 들어 제주를 벗어나 부산 쪽으로 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제5호 태풍 장미는 현재 서귀포 남동쪽 약 166km 해상에서 시속 45km로 빠르게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 장미는 중심 기압 998 헥토파스칼로 소형급 태풍이지만 강한 비구름대를 몰고 오면서 특히 비로 인한 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오늘(10일) 하루 제주 전역에 50~150mm의 비가 내리겠고 산간 지역에는 이보다 더 많은 최대 25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한라산 입산도 금지가 됐습니다.

또 바람으로 인한 피해도 우려가 되는데요. 최대 순간 풍속 초속 30m로 사람이 걷기 힘들 정도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우려됩니다.

현재 제주국제공항에 윈드시어와 태풍특보가 내려졌고 지연과 결항편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선 출도착 27편이 결항됐습니다.

배편은 제주를 오가는 여객선 운항이 전면 통제됐고 2천여 척의 선박이 각 항부두에 피항해 있는 상태입니다.

제주자치도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어젯밤부터 비상근무에 들어갔고 태풍 피해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