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충청 이남 최대 300mm↑…다음 주까지 장맛비

<앵커>

오늘(7일)도 전국이 흐리고 충청 이남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까지 최고 300mm의 큰비가 예상되는데요, 자세한 상황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수민 캐스터 전해주시죠.

<캐스터>

서해상에서 강하게 발달한 비구름대가 점차 내륙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 보시면 이렇게 빨갛게 모여든 부분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지금 전북 지역을 중심으로는 시간당 30mm 안팎의 세찬 비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앞으로 이 비구름대가 남북으로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충청 이남 지역에 집중호우는 계속되겠습니다.

하지만 오늘 밤부터는 수도권 지역에도 다시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텐데요, 내일 오후가 되면 가장 고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비가 많이 내린 터라 주의가 더 필요하겠습니다.

내일까지 내리는 비의 양을 보시면 경기 남부와 영서 남부, 충청과 전북, 경북 지역에서 많게는 300mm 이상, 그 밖의 남부 지역으로도 최고 150mm 이상, 중부 지역에서도 50~100mm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이에 따라서 현재 전북 지역에는 호우경보가 내려져 있고요. 그 밖의 주변으로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이 비구름이 북상함에 따라서 앞으로 중부 지역으로는 호우특보가 확대되겠습니다.

대체 긴 장마 언제 끝나나 궁금해하실 텐데요, 다음 주 화요일까지 전국에, 금요일까지는 수도권과 영서 지역에 계속해서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김수민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