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은, 정무국회의 첫 공개…'코로나 봉쇄' 개성에 특별 지원

김정은, 정무국회의 첫 공개…'코로나 봉쇄' 개성에 특별 지원
북한이 김정은 위원장 주재로 당 중앙위원회 정무국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사태로 봉쇄된 개성에 식량과 생활비를 특별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당 중앙위 정무국 회의에서 "국가최대비상체제의 요구에 따라 완전봉쇄된 개성시의 방역형편과 실태보고서를" 파악하고, "봉쇄지역 인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식량과 생활보장금을 당 중앙이 특별지원할 데 대한 문제를 토의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은 지난달 24일 개성으로 월북한 탈북민의 코로나19 감염이 의심된다며 국가비상방역체계를 '최대비상체제'로 전환하고 개성시를 완전 봉쇄한 상태입니다.

김정은 노동당 중앙위원회 정무국회의 주재 (사진=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이번 회의에서는 노동당 내 신규 부서 설치와 인사 시스템 개선방안도 논의됐습니다.

중앙통신은 "당 중앙위원회에 새로운 부서를 내올 데 대한 기구 문제를 검토·심의했으며, 당 안의 간부사업 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문제들에 대해 연구협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그러나 새 직제와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보도하지 않았습니다.

북한이 당 중앙위 정무국 회의 내용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회의에는 정무국 성원들인 박봉주·리병철·리일환·최휘, 김덕훈·박태성·김영철·김형준 당 부위원장과 노동당 내 주요 부서 간부들이 참석했습니다.

(사진=조선중앙통신,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