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커튼콜] 코로나19 대격변의 시기…공연예술은 어떻게 변하고 있나

[커튼콜] 코로나19 대격변의 시기…공연예술은 어떻게 변하고 있나

김수현 기자 shkim@sbs.co.kr

작성 2020.08.05 08:53 수정 2020.08.05 09:4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커튼콜 55 : 코로나19 대격변의 시기…공연예술은 어떻게 변하고 있나

8월 한달간 커튼콜은 SBS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함께 하는 '공연예술 영상화' 특집 팟캐스트로 편성됩니다.

코로나19 이후 공연계의 대세는 단연 영상화/온라인 공연입니다.

공연장에 가야 볼 수 있었던 공연들을 온라인에서 영상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집 팟캐스트 첫 순서인 이번 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공연계의 변화를 짚어보고 공연예술 영상화와 온라인화를 둘러싼 수많은 화두들을 들여다봅니다.

현장성과 대면성이 생명인 공연예술이 영상이 되었을 때 무엇이 달라지는지, 어떤 가치를 만들어야 할지, 시장성은 어떤지, 오프라인 공연과 어떻게 공존할지 등등, 공연 현장을 누비는 전문가들로부터 생생한 이야기 들어봅니다.

오늘 커튼콜은 SBS 김수현 기자, 더뮤지컬 박병성 국장, 봄아트프로젝트 윤보미 대표, 조만수 충북대 교수(연극평론가)와 함께 합니다.

이후에는 공연예술 영상의 소비와 향유, 공연예술 영상의 제작, 공연예술 영상의 지적재산권, 새로운 예술장르로서의 공연예술 영상 등 세부 주제를 깊이있게 다루는 특집 팟캐스트가 이어집니다.

▶ <골룸 :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