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틱톡 금지할지도…무언가 다른 것 할지도 몰라"

트럼프 "틱톡 금지할지도…무언가 다른 것 할지도 몰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TikTok)에 대한 미국의 조치와 관련, 금지를 포함한 여러 가지 대안을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미·중이 서로 상대 영사관을 폐쇄하는 초강수를 주고받으며 극한충돌로 치닫는 상황에서 미국이 틱톡 문제와 관련해 최종적으로 어떤 결론을 낼지 주목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로 떠나기 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그는 "우리는 틱톡을 살펴보고 있다"며 "우리는 틱톡을 금지할지도 모른다. 우리는 무언가 다른 것들을 할지도 모른다"고 언급했다.

이어 "두어개 옵션이 있다. 그러나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다"며 "그러니 무슨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자"고 말했다.

틱톡이 수집한 개인정보의 안전 문제를 놓고 우려가 제기되는 가운데 미 당국이 틱톡에 대한 조치를 취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이 현안에 밝은 인사들을 인용해 전했다.

앞서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지난 29일 틱톡 관련 검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주 안으로 대통령에게 권고안을 낼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당시 진행 중인 검토 작업에 대해서는 부연하지 않았다.

앞서 미국 정부는 안보상 위협을 이유로 틱톡 금지를 검토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에는 틱톡이 중국 소유주와 분리돼 미국 기업으로 운영될 가능성이 있다는 언급도 내놓은 바 있다.

재무부는 이날 중국 신장(新彊)위구르(웨이우얼) 자치구내 위구르족 등 소수민족 인권탄압을 이유로 중국 신장생산건설병단(新疆生産建設兵團·XPCC)과 관련 인사 2명을 제재하는 등 대중 압박을 이어갔다.

(연합뉴스/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