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천지 이만희 영장실질심사…구속 갈림길 섰다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에 대한 영장 실질심사가 수원지법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만희 총회장은 지난 2월 방역 당국에 신도명단과 집회 장소를 축소 보고해서 감염병예방법을 위반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8일 비슷한 혐의를 받는 신천지 간부 3명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이 발부되었습니다.

이번 이만희 총회장에 대한 구속 여부는 오늘(31일) 늦은 시간이나 내일 오전에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

자신의 집으로 찾아온 SBS 취재진을 폭행한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에 대해서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어제 박 대표에 대해 특수상해와 특수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박 대표는 지난달 23일 밤 9시쯤 서울 송파구 자택에서 취재를 시도하던 SBS 모닝와이드 취재진에게 벽돌을 던지는 등의 폭력을 행사하고 경찰관에게는 가스총을 분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박 대표는 또한 대북 전단과 물자 살포, 후원금 횡령 등의 혐의로도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최초의 군사 전용 통신위성 '아나시스 2호'가 최종 목표 지점인 정지 궤도에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방위사업청은 '아나시스 2호'가 오늘 아침 7시 11분쯤 지구에서 3만 6천km 떨어진 정지 궤도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걸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1일 미국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발사된 지 열흘 만입니다.

'아나시스 2호'는 지금부터는 본격적인 임무 개시를 위한 준비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이후 6개월 만에 국내 산업의 생산과 소비, 투자가 모두 상승했습니다.

소비 회복과 수출 반등에 힘입어서 지난달 국내 산업활동의 3대 지표가 일제히 상승한 겁니다.

코로나19 이후 3대 지표가 동반 상승한 건 6개월 만에 처음입니다.

통계청이 집계한 6월 산업 동향을 보면 산업생산 지수는 전 달보다 4.2% 늘었습니다.

자동차와 반도체가 살아났고 수출은 5월보다 9.8% 늘었습니다.

소비 동향을 보여주는 소매 판매액도 긴급재난지원금 등의 정책 효과로 2.4% 늘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