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국정원장 · 통일부 장관 · 경찰청장에 임명장 수여

오늘(29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임 박지원 국정원장과 이인영 통일부 장관, 김창룡 경찰청장에게 임명장을 수여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박지원 국정원장과 이인영 통일부 장관에게는 "멈춰 있는 남북관계를 움직여 나갈 소명이 있다"고 말하며 두 사람이 역사적 소명을 잘 감당할 것이라고 격려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김창룡 경찰청장에게는 "검경 수사권 조정의 목표는 범죄로부터 국민을 보호하는 민주적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라며 "수사체계 개편 과정에서 국가 수사 역량의 총량에 훼손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습니다.

---

청와대가 박지원 국정원장 인사청문 과정에서 미래통합당이 주장한 '대북송금 이면합의 문건'에 대해서 "그런 문건은 정부 내에 존재하지 않는 문건임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오늘 오후 기자들과 만나 "국정원과 통일부 등 관계 기관을 대상으로 파악한 결과 이면합의서라는 문건은 정부 내에 존재하지 않는 문건임이 확인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해당 문건이 있었다면 이명박·박근혜 정권 때 가만히 있었겠냐"고 말했습니다.

---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최종 단계인 3상 시험에 들어가면서 실제로 시판될 백신 가격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 바이오업체 모더나는 1인당 2회분을 기준으로 백신 접종 가격을 50~60달러, 우리 돈 6~7만 원 선으로 책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다국적 제약사 화이자는 1인당 2회분 접종 비용을 독감 백신과 큰 차이가 없는 39달러, 우리 돈 4만 7천 원으로 책정해서 1억 회 투여분을 공급하기로 미국 정부와 계약했습니다.

---

모텔 투숙객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한강 몸통 시신 사건'의 범인 장대호에게 무기징역이 확정됐습니다.

대법원 1부는 살인과 사체손괴 등 혐의로 기소된 장대호의 상고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습니다.

재판부는 범행의 수단과 방법이 잔혹하고 피고인이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지 않으며 생명에 대해 최소한의 존중을 보이지 않는 점 등을 들어서 원심판결이 부당하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