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0분 만에 침수" 흙탕물 잠긴 강원, 일요일도 많은 비

<앵커>

비가 며칠째 전국 여기저기에 쏟아지면서 피해를 주고 있는데, 오늘(25일)은 강원도 영동 지역, 삼척, 강릉, 속초 쪽에 피해가 집중됐습니다. 이 지역에는 내일까지 또 비가 집중될 걸로 예보가 나와 있는데, 주민분들, 또 휴가 맞아서 가신 분들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

G1 곽동화 기자입니다.

<기자>

삼거리 일대가 온통 흙탕물에 잠겼습니다.

저지대에 위치한 상가에서는 집기가 물에 둥둥 떠다니고 흙탕물이 계속해서 들어찹니다.

강원영동 비 피해

[권상면/강원 삼척시 교동 : 어제 아침 7시경에 확인했고요. 그때부터 물이 차기 시작해서 30분 사이에 1m 이상 침수됐습니다.]

어젯밤 내린 비로 산에서 토사와 골재 등이 쏟아져 내려 하수로를 막으면서 도로가 침수됐습니다.

워낙 많은 양의 토사가 밀려와 온종일 작업해도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향로봉에 700mm가 넘는 폭우가 내리는 등 사흘간 영동 동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양의 비가 쏟아지면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주택과 농경지 80여 곳이 침수됐고, 이재민도 40명 발생했습니다.

고성군 흘리 일부 지역에는 산사태가 발생해 복구 중이고, 해변가에는 갈대가 무더기로 쓸려왔습니다.

미시령 부근에서는 토사와 낙석이 발생해 차량 출입이 통제됐고 설악산 입산도 막혔습니다.

영동북부에 내려졌던 호우특보는 해제됐지만, 비는 이어질 전망입니다.

강원 북부산지에는 밤까지 시간당 10~20mm의 강한 비가 오겠고 영동에는 내일까지 20~60mm의 비가 더 내릴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사흘간 내린 비로 지반이 약해진 만큼 산사태와 축대 붕괴 등에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또, 강원중북부 앞바다와 동해중부 먼바다 북쪽 해역을 중심으로 물결이 2~3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와 조업 활동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영상취재 : 김민수 G1)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