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뜨거운' 부동산에 리모델링 시장도 '후끈'…여름 비수기 무색

'뜨거운' 부동산에 리모델링 시장도 '후끈'…여름 비수기 무색
최근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값 상승이 두드러지면서 부동산 경기에 민감한 인테리어 리모델링 업계도 여름 비수기란 말이 무색하게 호황을 맞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가구·리모델링 분야 1위 업체인 한샘의 지난달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습니다.

특히 리모델링 패키지 공사 건수는 이 기간 2배 이상 늘어나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한샘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을 꾸미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업계에서는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족' 증가는 부수적인 요인일 뿐, '뜨거운' 부동산시장과 더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집값 상승에 따른 '내가 살 집' 추격 매수가 빈번하게 이뤄지면서 인테리어 계약까지 함께한다는 것입니다.

리모델링 업계에서 통상 여름은 비수기로 꼽힌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는 더욱 이례적으로 받아들여집니다.

업계 관계자는 "사계절 가운데 이사철이자 더위를 피할 수 있는 봄·가을을 성수기로 본다"며 "원래 여름철은 겨울보다도 계약 건수가 작은 비수기"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초여름이라 할 수 있는 올해 6월 한샘 리모델링 패키지 계약 건수는 '봄 성수기'인 4∼5월을 웃돈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어 한여름인 7∼8월 리모델링 계약 건수 역시 6월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한샘은 내다봤습니다.

한샘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인 7∼8월에도 리모델링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전문 시공 인력을 작년 대비 약 20% 늘렸다"고 말했습니다.

이 같은 분위기는 리모델링 매출 증가를 이끈 지역을 살펴봐도 뚜렷했습니다.

한샘이 올해 2분기 작년 동기 대비 리모델링 매출이 가장 많이 증가한 지역을 살펴봤더니 최근 집값 상승을 이끈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에 집중됐습니다.

전국에서 리모델링 매출이 가장 많이 늘어난 지역은 서울 강북과 경기 남양주·구리·고양시 일산이 포함된 '서울 강북·경기 북부' 지역이었습니다.

이어 서울 강남과 경기도 수원·성남 분당·용인이 포함된 '서울 강남·경기 남부' 지역이 2위에 올랐습니다.

(사진=한샘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