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LIVE] 박원순 전 서울시장 고소인 측 2차 기자회견 생중계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전직 비서 A 씨 측이 22일 두 번째 기자회견을 엽니다. 지난 13일 첫 기자회견에 이어 9일 만입니다.

A 씨를 돕고 있는 한국성폭력상담소·한국여성의전화는 이날 오전 11시 '서울시장에 의한 위력 성폭력 사건 2차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주최 측은 서울시가 구성하겠다고 밝힌 박 전 시장 사건 관련 합동조사단에 대한 피해자 지원 단체들의 입장, 그 밖의 쟁점에 대한 의견과 향후 계획 등을 이날 기자회견에서 밝힐 전망입니다.

한편 서울지방경찰청 측은 전날 성추행 고소 사건은 박 전 시장 사망으로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할 수밖에 없으나, 주변 인물들의 방조 혐의 등 관련 수사를 통해 성추행 의혹의 실체가 확인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 둔 상태입니다.

또 성추행 고소 사실이 유출된 경위와 A 씨에 대한 2차 가해를 수사하기 위해 서버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논란이 되는 박 전 시장 피소 사실 유출 경위와 관계자들의 방임 의혹, 2차 가해 수사 진행 상황 등과 관련된 언급도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SBS는 뉴스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기자회견을 생중계해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