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양광·풍력발전 3배로…속도 내는 '그린뉴딜'

[경제 365]

정부가 2025년까지 태양광·풍력 등 재생에너지 발전용량을 작년 대비 3배 이상 늘리기로 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가 공동 발표한 '그린뉴딜 계획'에 따르면 재생에너지 발전용량을 지난해 12.7기가와트에서 2025년까지 42.7기가와트로 대폭 확대합니다.

이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직접 투자하는 지역 주민에게 융자를 지원하는 '국민 주주 프로젝트'를 도입하고, 수익이 주민에게 환원될 수 있도록 이익공유모델을 설계할 방침입니다.

---

이탈리아 두오모 대성당 외벽에 설치된 삼성전자의 스마트 LED 사이니지에 지난 14일부터 개최된 밀라노 패션위크의 런웨이 영상이 송출됐습니다.

밀라노에서는 매년 2월과 9월 두 차례 패션위크가 열리는데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디지털 패션쇼로 대체됐습니다.

패션쇼 영상을 내보낸 두오모 대성당의 삼성 LED 사이니지는 103제곱미터 규모의 야외용 LED 디스플레이로 업계 최고 수준의 9천니트 밝기를 지원합니다.

---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르노삼성차, 쌍용차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휴가철 자동차 무상점검을 실시합니다.

전국 직영·협력 서비스센터에서 오전 8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 엔진과 에어컨, 제동장치, 타이어, 냉각수, 오일류 상태를 점검해줍니다.

또 긴급출동반을 운영해 운전 중 고장이나 교통사고 등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가까운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받도록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