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원순 피소 누설' 고발 사건 서울중앙지검 배당

'박원순 피소 누설' 고발 사건 서울중앙지검 배당
▲ 박원순이 고소인에게 보낸 것이라고 공개한 비밀대화방 초대 문자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한 직후 박 전 시장에게 피소 사실이 유출됐다는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됩니다.

대검찰청은 경찰청과 청와대 그리고 서울시청 관계자들을 공무상비밀누설죄로 수사해달라는 내용의 고발 4건을 오늘(16일) 오전 서울중앙지검에 배당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담당 부서를 지정하고 직접 수사할지, 경찰에 수사 지휘할지 결정할 방침입니다.

시민단체 활빈단과 자유대한호국단, 보수 성향 변호사단체인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 등은 지난 14∼15일, 이와 같은 내용의 고발장을 대검에 냈습니다.

미래통합당도 오늘 오전 대검에 민갑룡 경찰청장과 경찰청 및 청와대 관계자를 공무상비밀누설 등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이들은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행정1부시장) 등 서울시 관계자들이 박 전 시장의 성범죄를 알고도 방조·은폐한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성추행 피해자는 지난 8일 오후 4시30분쯤, 서울지방경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하고 이튿날 오전 2시 30분까지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피소 사실은 서울경찰청에서 경찰청을 거쳐 8일 저녁 청와대에 보고됐습니다.

경찰과 청와대는 모두 박 전 시장에게 피소 사실을 알리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고, 서울시는 피소 사실 자체를 몰랐다는 입장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