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더러워" 서울시청사 앞에 붙은 청테이프 비난 문구

14일 새벽 서울시청사와 서울도서관 앞에 고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난하는 문구가 붙었습니다. 누구의 소행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새벽 서울시청사 정문과 서울도서관 앞에 설치된 안내 팻말 위에 박 시장을 비난하는 게시물이 붙어 있는 것을 청사 관리자가 발견했습니다. 

이 게시물들은 이날 오전 6시쯤 철거됐습니다. 

같은 날 새벽 5시 27분쯤 한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청테이프로 글자를 만든 이 게시물을 직접 붙였다고 주장하는 익명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박원순시葬반대'라는 별명을 쓰는 이 익명 작성자는 '속보) 14일 새벽 서울시청 정문 테러 당해'라는 제목의 글에 서울시청사 정문 앞과 서울도서관 정문 앞에 붙은 게시물 사진과 함께 청테이프 사진을 담았습니다.  

작성자는 "아마 오늘 날이 완전히 밝기 전에, '그' 님의 뜻을 따르는 추종자들이 제거 작업을 치겠고 내 노력은 어둠 속에 묻히겠지만, 짧은시간이나마 이 ○밥같은 용기라도, 피해자 비서관님의 진실을 호소하는데 조금의 도움이라도 되길 바랍니다"라고 썼습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정확히 누가 언제 게시물을 붙였는지는 지금으로서는 파악되지 않았다"며 "고소고발 등 여부는 시 내부에서 논의를 해 보고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구성 : 신정은, 촬영 : 공진구, 편집 : 김희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