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K이노베이션, 서산 육쪽마늘 농가 판매 돕는다

[경제 365]

SK이노베이션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서산 지역 마늘 농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장이 위치한 서산은 육쪽마늘로 유명한 곳으로, 코로나19로 연례 마늘 축제가 취소되고 수확한 1천144톤 분량의 마늘이 산지 폐기되는 등 피해를 봤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서울 종로 본사와 서산 배터리 사업장 등 각 사업장 구내식당에서 서산 마늘을 소비할 수 있는 식단을 짜고 사회안전망 전용 몰 '하이마켓'에서도 서산 육쪽마늘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 위생이 강조되면서 스마트폰 제조사인 삼성전자가 직접 만든 '자외선 살균 무선충전기'를 국내 출시합니다.

새로 출시하는 살균기는 스마트폰, 이어폰, 안경 소독에 쓸 수 있으며 오늘(8일)부터 삼성닷컴과 디지털프라자 매장에서 4만 9천500원에 판매합니다.

살균에 드는 시간은 10분이며, 국제인증기관인 인터텍, SGS 인증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칸디다 알비칸스 등 99%의 박테리아와 세균을 죽이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LG전자가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인 'LG 클로이 서브봇'을 본격 출시했습니다.

서랍형은 병원이나 호텔, 사무실 등에서 활용되는데 3칸의 서랍에 최대 15kg까지 적재 가능하며 선반형은 주로 레스토랑에서 쓰는데 20kg까지 음식을 담을 수 있습니다.

배송 중 도난, 분실을 방지하기 위한 보안 잠금장치가 돼 있고 관리자가 원격 관제 시스템을 이용해 로봇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배송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