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아이유 유튜브에 등장한 '실종 아동 캠페인'…"아이유가 직접 요청"

[스브스타] 아이유 유튜브에 등장한 '실종 아동 캠페인'…"아이유가 직접 요청"
가수 아이유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 이미지를 삽입해 화제입니다.

지난 3일 아이유는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투어를 마친 아이유의 속마음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아이유의 해외 투어 무대 준비 과정, 무대 뒷모습, 뒤풀이 등 다양한 비하인드가 담겨있었습니다.


그런데 영상 말미에 등장한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 이미지가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는데요, 해당 이미지에는 실종 아동의 인적사항과 사진, 실종 당시 인상착의 등이 상세히 담겨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아이유의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좋은 의도로 도움이 될 수 있을까 싶어 아이유 측에서 먼저 해당 기관에 (정보를) 요청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관계자는 이어 "캠페인 이미지는 임의로 삽입한 것이 아니라, 경찰 측을 통해 실종 아동의 보호자 동의 및 모든 절차상 허락을 거쳐 전달받은 내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올린 지 며칠 되지 않았지만, 7일 기준 약 55만 뷰에 육박하는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순식간에 많은 사람에게 실종 아동의 정보가 전달된 건데요, 자신의 파급력을 선한 영향력으로 발휘한 아이유의 아이디어에 팬들의 따뜻한 응원이 이어졌습니다.

팬들은 "실종아동 캠페인이라니 정말 대박이다", "항상 존경합니다", "이게 바로 선한 영향력"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아이유의 선행을 응원했습니다.

(사진=IU Official Youtube, 아이유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