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이낙연 당 대표 출마 "김대중·노무현·문재인 계승"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이 8·29 전당대회 당 대표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이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과 내게 주어진 국난 극복의 역사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며 "민주당 대표 선거에 출마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국가가 위기에 처했을 때, 너는 어디에서 무엇을 했느냐?'는 훗날의 질문에 대답할 수 있어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의원은 "민주당 원내지도부와 함께 야당의 협력을 얻으며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민생과 평화를 위해 여야가 지혜를 모으는 가칭 '민생연석회의'와 '평화연석회의'를 구성해 가동할 것을 여야에 제안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국난극복의 길에 때로는 가시밭길도, 자갈길도 나올 것"이라며 "어떤 어려움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의원은 또 '책임 정당, 유능한 정당, 겸손한 정당, 공부하는 정당, 미래 정당'이 돼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김대중·노무현·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수많은 지도자를 배출하고 민주주의를 발전시킨 자랑스러운 역사를 계승하고, 먼 미래까지를 내다보며 민주당을 혁신해 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구성 : 신정은, 촬영 : 박진호, 편집 : 박승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