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입원 진료 가장 많은 질병은 백내장…외래는 치주질환

[경제 365]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19년도 진료비 주요 통계'에서 다발생 질병 순위별 현황자료를 보면, 작년 입원 진료 인원이 가장 많은 질병은 노년 백내장으로 34만 9천563명이었습니다.

외래진료를 가장 많이 받은 질병은 치은염 및 치주질환으로 1천683만 4천508명이었습니다.

2019년 연간 암으로 입원한 진료 인원은 4만 7천728명이었는데 폐암, 유방암, 위암, 간암의 순이었습니다.

---

한국소비자원이 시판 중인 청바지 30개 제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및 표시실태를 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 유해물질이 검출됐습니다.

4개 제품에서 인체 발암물질인 아릴아민이나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는 니켈이 안전기준을 초과해 검출됐습니다.

또, 1개 제품의 옷감에서 내분비계 장애추정물질인 노닐페놀에톡실레이트가 내년 2월부터 시행 예정인 유럽연합의 안전기준을 3.9배 초과해 검출돼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각 카드사 공시 자료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8개 전업 카드사의 국내 영업점은 총 206곳으로 2년 전과 비교해 38% 감소했습니다.

이는 카드업계에 모집인 영업이 위축되고 비대면·온라인 영업, 제휴 카드 마케팅이 빠르게 확대되는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모집인 영업은 줄었지만 한정된 시장 안에서 포인트와 캐시백, 고금리를 통한 고객 뺏기 경쟁은 치열해졌다는 분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