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주도·전남·경남 장맛비, 내륙지방 소나기…낮 더위, 서울 30℃·춘천 31℃

현재 제주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특히 제주도 산지와 남부, 동부, 서부에는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6일)은 전국적으로 가끔 구름이 많이 끼는 가운데 제주와 전남, 경남지방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오겠습니다.

강원영서와 충청내륙, 경북북부내륙, 전북내륙은 오후에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습니다.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비가 예상됩니다.

예상강수량은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가 5mm, 제주도는 30~80mm, 전남과 경남은 5~20mm가량 되겠습니다.

소나기 예상강수량은 5~40mm가량 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과 대전이 30도, 춘천은 31도, 광주 28도, 대구는 29도가 예상되는 등 전국이 24도에서 31도로 어제보다 높아 덥겠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보통'이 예상되지만 경기남부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이 예상됩니다.

오존 농도는 수도권과 충남, 전남, 부산, 울산, 경북과 경남은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이 예상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