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정은, 정치국 확대 회의 개최…코로나 방역 강조

김정은, 정치국 확대 회의 개최…코로나 방역 강조
김정은 위원장이 정치국 확대회의를 열고 코로나19에 대응한 국가비상방역 강화를 주문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위원장이 주재한 가운데 어제(2일) 당 중앙위 본부청사에서 제7기 제14차 정치국 확대회의가 개최됐다고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최근 주변국들과 인접 지역에서 악성 전염병의 재확산 추이가 지속하고 위험성이 해소될 전망이 불확실한 상황에서 방역 전초선이 조금도 해이해짐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비상방역 장기화에 따라 방심과 방관, 만성화 현상이 만연하고 있는 것을 비판하면서 "섣부른 방역 조치 완화는 만회할 수 없는 치명적인 위기를 초래하게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월 28일과 4월 11일에도 당 정치국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대응 문제를 논의한 바 있습니다.

북한은 공식적으로는 코로나19 환자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다시 정치국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대응을 강조한 것으로 볼 때 북한내 코로나 상황이 심각해진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정치국 확대회의에서는 김 위원장이 당 창건 75주년인 오는 10월 10일까지 완공하라고 지시한 평양종합병원 건설 가속화와 의료봉사 보장 대책 문제도 논의됐습니다.

김 위원장은 평양종합병원 건설이 일정대로 추진되는 데 대해 만족하면서 시공과 자재보장 등 구체적인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